각북 비슬산 사과작목반 공동선별장에서 비슬산 사과작목반 회원 100여 명 대상농업인 역량 강화 지원, 지식·기술 기반한 농업대전환 실현 최선
  •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21일 각북 비슬산 사과작목반 공동선별장에서 비슬산 사과작목반 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사과 재배 기술과 과수화상병 예방 방제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청도군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21일 각북 비슬산 사과작목반 공동선별장에서 비슬산 사과작목반 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사과 재배 기술과 과수화상병 예방 방제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21일 각북 비슬산 사과작목반 공동선별장에서 비슬산 사과작목반 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사과 재배 기술과 과수화상병 예방 방제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각북 비슬산 사과는 비슬산의 맑고 깨끗한 물과 공기, 비옥한 토양, 일교차가 큰 기후 덕분에 맛과 향이 좋고,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 고품질의 사과로 전국에서 인기가 높은 청도의 명품 특산물이다.

    이번 교육은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여 △생육관리와 병해충방제, △기상에 맞는 농자재 사용 요령 등 생육 상황과 연계한 고품질 사과 생산 교육을 위해 실시됐다.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한 △개화전‧개화기 방제 방법과 △전정 시 농작업 도구와 △작업복 70% 알코올로 소독하기 등 과원 관리 수칙 준수 교육과 함께 화상병 의심 궤양 발견 시 신속한 신고도 당부했다. 

    박재권 각북 비슬산 사과작목반 회장은 “고품질의 각북 비슬산 사과 생산과 작목반의 발전을 위해 농업인이 먼저 변화하고 공부하여야 할 것이며, 작목반 회원 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함께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공동체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선진 농업을 육성하여 선택과 집중을 통한 농업인의 역량 강화 지원, 지식‧기술에 기반한 농업대전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작목반 회원 여러분들도 각북 비슬산 사과의 브랜드를 걸고 최고 품질의 명품 사과를 생산한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각북 비슬산 사과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명품 사과 생산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