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구직의욕 향상시키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및 외부기관 연계 프로그램으로 구성
  • ▲ 대구광역시는 10월 7일부터 6개월 이상 취업·교육·직업훈련 참여이력이 없는 청년, 자립준비 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등을 대상으로 청년도전지원사업 ‘젊핑’ 5주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대구시
    ▲ 대구광역시는 10월 7일부터 6개월 이상 취업·교육·직업훈련 참여이력이 없는 청년, 자립준비 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등을 대상으로 청년도전지원사업 ‘젊핑’ 5주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대구시
    대구광역시는 10월 7일부터 6개월 이상 취업·교육·직업훈련 참여이력이 없는 청년, 자립준비 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등을 대상으로 청년도전지원사업 ‘젊핑’ 5주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청년의 구직의욕을 향상시키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자신감 회복,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 및 외부기관 연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경험과 진로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구광역시 청년도전지원사업은 2024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운영기관 부문 최우수상 수상, 지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등 전국적 우수사례로 꼽히고 있다. 차별화 전략으로 참여자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청년활동가를 매칭해 관계형성 및 밀착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의 유익한 프로그램을 다수 발굴하여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프로그램 참여자 만족도 조사에서 94%가 만족한다고 응답할 정도로 반응이 좋으며, 프로그램 이수 후 취업 실적도 우수하다. 2022년~2023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이수자 취업 여부 조사 결과(2024년 7월 기준), 2023년도 이수자 246명 중 95명(38%), 2022년도 이수자 381명 중 262명(68%)이 취업 또는 훈련 중인 상태로 조사됐다.

    청년도전지원사업 5주 과정은 오는 10월 7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받으며, 구직문답표 등 참여 자격 요건을 확인 후 최종 대상자들이 선정된다.

    프로그램은 11월 1일부터 12월 5일까지 실시되며 80% 이상 참여할 경우 50만 원의 참여 수당도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구광역시청년센터 전략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윤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청년도전지원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이 구직의욕을 되찾고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며, “2024년의 마지막 모집인만큼 더 많은 청년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