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과 4일 중앙동 소재 북구 공공복합청사에 IoT 디지털 관수 시스템 구축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시설관리공단
    ▲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과 4일 중앙동 소재 북구 공공복합청사에 IoT 디지털 관수 시스템 구축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시설관리공단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한동대학교 산학협력단과 4일 중앙동 소재 북구 공공복합청사에 IoT 디지털 관수 시스템 구축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동대 산학협력단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오는 하반기부터 북구 공공복합청사 도시숲(6758㎡)의 관리 효율성을 향상시킬 『IoT 디지털 관수시스템』 구축 사업을 도입할 예정이다.

    디지털 관수시스템은 제어부가 있는 사무실에서 Wifi 무선통신을 이용해 관수 조건에 따른 실시간 제어, 관수 여부 결정 등 원격 관수관리가 가능해져 현장에서 낭비되는 불필요한 시간과 노동력을 줄일 수 있고 관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어 도시 녹화에 기여,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참석한 이덕희 본부장은 한동대와의 이번 협업은 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에 향후 그 범위를 확대해 산학협력을 촉진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과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