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회관서 종강식 열고 그동안 성과 함께 나누는 자리 가져
  • ▲ 신당2리는 마을회관에서 종강식을 열고 그동안의 성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청도군
    ▲ 신당2리는 마을회관에서 종강식을 열고 그동안의 성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청도군
    청도군(군수 김하수) 각남면은 지난 4월부터 신당2리·일곡리·녹명2리를 중심으로 마을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마을행복학습센터는 주민들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노래교실(신당2리· 일곡리) ▲웃음치료(녹명2리) ▲전래놀이 (신당2리· 일곡리)가 진행됐다. 

    이 가운데 신당2리는 마을회관에서 종강식을 열고 그동안의 성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주민들은 함께 노래하며 즐거움을 나누고, 활기찬 마을 분위기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신당2리 김기철 이장은 “주민들이 함께 노래하며 웃다 보니 마을 분위기가 더 따뜻해지고 화합의 장이 되었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행복하게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성호 각남면장은 “노래교실을 비롯한 마을행복학습센터 프로그램이 주민들의 삶의 활력을 불어넣은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