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복리증진과 지방자치발전 기여 공로로 수상
  • ▲ 경산시의회 김화선 행정사회부위원장은 2025년 경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경산시의회
    ▲ 경산시의회 김화선 행정사회부위원장은 2025년 경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경산시의회
    경산시의회 김화선 행정사회부위원장은 2025년 경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열정을 바탕으로 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이다.

    김화선 부위원장은 제9대 경산시의회 활동을 시작한 이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한 문제를 정책과 제도로 연결하는데 집중해 왔다. 특히 복지·청년 등 다양한 현안 해결에 앞장서는 실천형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대표발의 조례는 △경산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반개정조례안 △경산시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경산시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 △경산시 입양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이 있으며, 조례 개·제정을 통해 시민의 일상에 직접 도움이 되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왔다. 

    또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다양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며 시정 운영에 활력을 더해 왔다.

    김화선 부위원장은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은 저 혼자가 아니라 시민 여러분이 함께 만들어 주신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며, 시민생활과 밀접한 정책을 만드는 데 더욱 힘을 보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