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선 교육감 향해 꾸준히 정책을 연계하고 있다”
  •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23일 오전 대구시교육청에서 송신년기자간담회를 갖고 3선 출마 질문에 “지금 선거법 알아보고 적당한 시기 하려고 한다”라며 확실한 출마의사를 밝혔다.ⓒ뉴데일리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23일 오전 대구시교육청에서 송신년기자간담회를 갖고 3선 출마 질문에 “지금 선거법 알아보고 적당한 시기 하려고 한다”라며 확실한 출마의사를 밝혔다.ⓒ뉴데일리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확실한 3선 출마 의사를 밝혔다.

    강 교육감은 23일 오전 대구시교육청에서 송신년기자간담회를 갖고 3선 출마 질문에 “지금 선거법 알아보고 적당한 시기에 하려고 한다”라면서 “3선 교육감을 향해 꾸준히 정책을 연계하고 있고 3선 출마는 명확하다”라고 밝혔다.

    또 “처음 교육감이 됐을 때부터 교육을 어느 정도 책임있게 하고 교육정책을 완성하려면 최소한 기간이 필요하고 흔들림 없이 3선 향해 꾸준히 정책 연계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강 교육감은 새 정부 AI 교육정책과 관련해 “제가 체감하기에 크게 바뀌어졌다고 느끼는 것은 없었다. 다만 새 정부도 AI 강국을 선언했으므로 현장에서 AI 교육을 구체적이고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미 AI교육을 68시간 교육 시간을 확대하고 있어 전혀 어려움이 업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