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진로진학지원센터·미래인재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 ▲ 대구북구청소년교육진흥재단(상임이사 이복우)은 지역 대표 진로·진학 전문기관인 대구북구진로진학지원센터(센터장 박용태), ㈜미래인재교육원(대표이사 김미숙)과 지난 2월 4일 북구 청소년의 체계적인 진로·진학 지원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시 북구
    ▲ 대구북구청소년교육진흥재단(상임이사 이복우)은 지역 대표 진로·진학 전문기관인 대구북구진로진학지원센터(센터장 박용태), ㈜미래인재교육원(대표이사 김미숙)과 지난 2월 4일 북구 청소년의 체계적인 진로·진학 지원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대구시 북구

    대구북구청소년교육진흥재단(상임이사 이복우)은 지역 대표 진로·진학 전문기관인 대구북구진로진학지원센터(센터장 박용태), ㈜미래인재교육원(대표이사 김미숙)과 지난 2월 4일 북구 청소년의 체계적인 진로·진학 지원을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역량을 발견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진로·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역 내 관계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청소년 진로·진학 관련 정보와 자원을 공유하고, 진로·진학 상담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는 한편, 청소년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을 위한 협력 사업을 함께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보다 폭넓고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북구청소년교육진흥재단은 지역 대표 청소년 수련시설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진로·진학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과 건강한 미래 설계를 적극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지역 내 진로·진학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꿈을 발견하고 구체적인 진로를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청소년 진로·진학 지원 역량을 결집하고,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