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시장, 희망찬 미래 행복도시 김천 만들기 위해 노력
  • ▲ ⓒ박보생 김천시장(오른쪽)이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는 약속대상 선거공보 분야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김천시 제공>
    ▲ ⓒ박보생 김천시장(오른쪽)이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는 약속대상 선거공보 분야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김천시 제공>

    박보생 김천시장이 지난 1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최한 2014매니페스토 약속대상(지방선거부문) 선거공보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선정된 대상자는 지난 6·4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자치단체장과 교육감, 지방의원 출마자 등의 예비후보자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를 대상으로 창의성, 내용성, 충실성을 중심으로 엄선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매니페스토본부 측은 밝혔다.

    한편 박 시장은 민선6기 공약으로 8개 분야 39개 사업을 제시했으며, 선거과정에서 많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시민의 입장에서 공약추진의 실효성을 검토하기 위해 노력한 것으로 파악됐다.

    박 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공약(公約)이 공약(空約)이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 공약 공감평가단’운영과 공약실명제, 실천계획서 홈페이지 게시, 트위터, 제안코너, 블로그, 페이스북 등 모든 공약추진 내용을 적극적으로 공개하여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