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8회 군위 이로운 농‧임산물 축제가 9일부터 4일동안 군위군농업기술센터와 주변 일원에서 열린다.
-
이번 축제는 개막군위군농업기술센터와 (사)한국농업경영인 군위군연합회가 군위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이로운’을 널리 홍보하고 이를 통해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해 9일 개막을 시작으로 오는 12일까지 4일간 군위군농업기술센터와 주변 일원에서 개최한다.
‘자연 가득, 생명 가득한 군위로 떠나는 풍성한 가을여행’이란 주제로 열리고 있는 이번 행사는 농‧임산물 축제를 통해 군위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이로운’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의 소득과 연계되도록 하기 위해 농산물 홍보와 판매를 위주로 마련됐다.
축제 행사는 전시‧홍보마당, 농산물판매 마당, 놀이 및 메뚜기잡기 마당, 먹거리 마당, 유리온실, 체험마당 등으로 진행된다.농업기술센터 본관에 마련된 전시‧홍보마당에서는 우리음식연구회 회원들이 지역 농산물을 아용해 만든 우리음식 전시회를 비롯한 야생화 전시. 국화분재 전시, 야생화분경 경진대회 등이 펼쳐지고 있다.
야외정원에 마련된 농산물판매 마당에서는 지역민들이 가꾸고 수확한 각종 지역의 농‧특산물이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된다. 또 카페테리어, 작은 음악회, 포토존, 쉼터, 국화조형물, 국화터널 등이 준비되어 있어 우수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함은 물론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다.
특히 군위군은 이번 축제기간 간동삼거리 한우타운에서 위천 테마탐방로를 따라 축제 행사장으로 들어가는 허수아비와 바람개비길도 만들어 군위군을 찾은 관광객과 지역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축제를 주최‧주관한 김연대 한국농업경영인 군위군연합회장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 자연 가득, 생명 가득한 이로운 농‧임산물 축제에 많은 찾아 축제를 함께 즐기고 풍성한 가을,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