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경시가 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개최 기원 및 축제분위기 조성을 위한 문경시민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시가 문경시민걷기대회를 오는 9월 2일 오전 7시에서 8시 20분까지 문경시내 일원에서 갖는다.

    ‘세계군인체육대회도 성공하고, 문경시민들도 튼튼해지고’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걷기대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15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기원의 일환으로 문경시민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세계군인체육대회를 성공적인 대회로 만들기 위한 마련됐다.

    세계군인체육대회 문경시민지원위원회 주최, ‘2015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대비 시민의식개혁운동 시민실천연대’가 주관하며, 이날 행사는 두 개의 코스로 나눠진다.

    1코스는 시청마당(출발)-모전오거리-남부교, 문경시의회-중앙시장-대구은행-문경 문화의 거리 구간, 2코스는 호서남초등학교(출발)-흥덕회전교차로-문경중학교-시내버스터미널 네거리-북부정류장-농협중앙회-옛 삼일극장네거리-문경 문화의 거리 구간이다.

    1, 2코스를 출발한 시민들은 7시 40분 문화의 거리에서 합류해 하이파이브로 반갑게 인사를 나눈 후 고윤환 시장 인사, 이응천 시의회의장 인사, 시민대표 2명의 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 개최 다짐의 말 낭독, 만세삼창, 태극기, 대회기 꽂기 등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