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관광공사가 지난 27~30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에서 현지인을 대상으로 경북관광을 설명하고 있다.ⓒ경북관광공사
    ▲ 경북관광공사가 지난 27~30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에서 현지인을 대상으로 경북관광을 설명하고 있다.ⓒ경북관광공사

    경북도와 경북관광공사는 해외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지난 4월 싱가포르 현지에서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에 참가, 경북을 집중 홍보했다.

    싱가포르현지에서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열린 한국문화관광대전은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지사에서 주최한 행사로 국내 6개 지방 관광공사, 3개 벤처기업 및 8개 방한관광상품 판매 현지 여행사가 참여했다.

    행사에는 한국 관광에 관심이 있는 일반 소비자 6만명을 대상으로 k-pop공연과 한국관광자원 홍보 및 방한관광 상품판매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한국문화관광대전을 통해 싱가포르 방송사가 지난 4월말 취재해 5월중 방송예정인 경북의 독특한 숙박장소인 축서사 템플스테이와 골굴사 템플스테이, 양동마을 향단 한옥스테이 등을 집중 홍보해 홍보효과 배가에 주력했다.

    또 개별자유여행객(FIT) 수요가 다수를 차지하는 싱가포르 현지 상황을 감안해 일반관람객 대상으로 상담테이블을 운영해 해파링길 투어와 경북캠핑투어 등 경북에서 즐길 수 있는 특수목적 관광상품도 홍보했다.

    이어 한국방문이 예정된 싱가포르인 100명을 대상으로 ‘FIT 워크숍’을 교육관광 전문여행사 및 관계자 40명을 대상으로 ‘수학여행 세미나’를 각각 개최하는 등 싱가포르 관광시장 특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맞춤형 마케팅활동을 전개했다.

    김대유 경북관광공사 사장은 “공사는 중화권과 더불어 해외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동남아 관광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며 “특히 싱가포르는 다른 동남아시아 지역 관광객에 비해 재방문율과 체류기간이 긴 관광객 형태를 감안해 경북의 고부가가치 장기 체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대만에서 오는 5일부터 대만 최대 여행박람회인 ‘2017 타이베이국제관광박람회’에도 참가해 여름 성수기 대만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