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출입기자단과 오찬간담회, 앙언론의 관심과 지지 요청
  • ▲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1일 행안부 출입기자단과 지방분권 개헌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경북도
    ▲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1일 행안부 출입기자단과 지방분권 개헌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경북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인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1일 서울 행정안전부 출입 기자단과 오찬간담회를 갖고 지방분권 개헌 등과 관련한 소통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행안부 출입 중앙지 기자단에게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현황 소개, 2017 제5회 대한민국지방자치박람회 성과, 지방분권 개헌 및 분권 과제에 대한 협의회의 대응 방안 등 주요현안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김 지사는 현장에서“지난달 27일 발표된 지방분권 로드맵에서 자치조직권 강화 측면이 미약한 아쉬움이 있지만 큰 과제 중심으로 지방분권의 핵심이 잘 반영되어 있는 만큼 중앙정부와 다각적인 논의를 통해 지방분권이 정상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특히 그는 대한민국 대전환을 위한 시대적 소명인 지방분권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거듭 거론하며“중앙 언론에서 지방분권 개헌과 분권 과제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지를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김 지사는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온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7’를 소개하고 중앙 언론차원에서의 홍보와 관심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