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한우협회·마늘소 작목회·대한한돈협회 등 지지
  • ▲ 김주수 후보를 지지하는 의성군 축산관련 14개 단체가 지난 6일 김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김 후보측
    ▲ 김주수 후보를 지지하는 의성군 축산관련 14개 단체가 지난 6일 김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김 후보측

    자유한국당 김주수 의성군수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들의 선언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우선 지난 6일 의성군 축산 관련 14개 단체의 김 후보 지지 선언도 이어졌다. 이들은 “김 후보는 농업 행정 전문가 출신답게 농산물 공동 브랜드 의성眞(진) 개발과 유통구조 개선으로 의성 농산물에 대한 품질과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농업정책을 펼쳐 의성군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지지 선언의 이유를 밝혔다.
     
    이미 김 후보를 지지한 축산 관련 단체는 전국한우협회 의성군지부, 마늘소 작목회, 대한한돈협회 의성군지부, 의성마늘포크, 의성군 양봉회, 의성군 염소회, 의성군 낙우회, 의성군 육계회 등 상당수에 달한다.

    한편 김 후보측은 최근 모 인터넷언론사가 김 후보를 상대로 지난 5월 ‘김주수 의성군수 뇌물수수 의혹 28일 추가 압수수색’ 제목 기사가 인터넷선거보도심의위원회로부터 주의조치를 받았다며 재발 방지를 당부했다.

    김 후보 선거사무소 관계자는 “선거 시기에 후보자와 관련된 의혹이나 고발 등에 관한 보도는 검증 차원에서 언론이 충분히 기사화할 수 있으나, 후보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사실 관계를 명확히 확인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증명되지 않은 내용을 무분별하게 보도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