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번째 수상, 지방관광공사(RTO) 중 유일…SNS 마케팅 우수성 입증
  • ▲ 경북관광공사가 11일 대한민국 SNS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북관광공사
    ▲ 경북관광공사가 11일 대한민국 SNS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북관광공사

    경상북도관광공사(이재춘 사장대행)가 ‘2018 대한민국SNS대상’ 관광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1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가진 시상식에서 경북관광자원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홍보한 실적을 평가받아 2014년 첫 수상 이후 네 번째 쾌거로, 지방관광공사 중 유일한 기록이다.

    공사는 2014년부터 경북의 우수 관광자원을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홍보하는 온라인마케팅 사업을 추진해 매해 대한민국SNS대상,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수상하는 등 대외기관으로부터 우수한 SNS 채널 운영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공사는 관광객이 많이 이용하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에 공식 페이지를 운영, 드라마 촬영지, 축제 등 매주 추천여행지를 소개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는 매해 이용자수가 급격하게 증가해 관광객과 여행정보를 공유하고 댓글, 메시지 등을 통해 자세한 관광정보를 확대 재생산하고 있다.

    지역별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숙박 및 음식점 등을 영상으로 소개해 여행계획을 세우는 데에 더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여행동기를 유발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여행정보가 전달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또 경북관광공사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해 페이스북을 통해 전 세계에 경북의 여행지를 소개하고 외래관광객 유치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밖에도 공사가 운영하는 경북여행리포터와 경유기(중화권여행기자단)은 매월 직접 취재한 여행기와 사진, 영상 등으로 더욱 정확하고 유용한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차지한다.

    이재춘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은 “SNS에서 여행정보를 검색하고, SNS에서 본 사진촬영지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일상이 됐다”며 “경북나드리 SNS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경북의 여행지를 전하고 많은 관광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