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3명의 정책자문위원 구성 위한 출범식 가져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4일 군청에서 의성군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출범식 행사를 가졌다.
의성군은 민선7기 출범과 함께 다양한 정책의 개발·입안과 함께 시행중인 각종 시책에 대한 자문을 위해 행정혁신, 문화관광, 일자리경제, 보건복지 등 6대 분야별 군정추진계획에 발맞춰 6개 분과별 자문위원 73명을 위촉·선정했다. 향후 이들은 의성군 주요정책에 대한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의성군은 정책자문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이미 지난해 의성군정책자문위원회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법적근거를 마련한 바 있다.
자문위는 교수, 연구원, CEO, 기업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고 군은 온라인자문과 서면자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군과 관련한 각종 자문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날 출범식에서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정 추진방향에 대해서 직접 PPT로 설명하고 “정책 환경이 급변하고 자치단체 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는 상황에서 집단지성이 어느 때 보다 절실하다”며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군 주요정책에 대해 전문가적 혜안으로 적극적인 자문과 협조를 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내년도 예산에 정책자문위원회 운영을 위해 7천만원의 예산을 확보 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