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8일 한수원 본사 홍보관 새빛홀에서 동경주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들과 함께 뮤지컬 ‘지구도 하나 우리도 하나’ 공연을 개최했다.
올해로 5회째인 이 행사는 동경주 4개 지역아동센터가 주관하고 월성원자력본부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내 아동들이 연극, 보컬, 댄스 등 다양한 예술적 요소를 포함한 연합 뮤지컬과 센터별 공연을 준비해 특기와 적성을 개발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고 있어 동경주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두 180명의 아동들과 지역주민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올해 공연은 연합 문화공연 주제를 ‘환경’으로 선정하고 각 센터별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센터별 공연으로 △난타(감포지역아동센터), △바이올린(나아지역아동센터), △합창(양남지역아동센터), △오카리나(양북지역아동센터) 등이 순서대로 공연돼 관람객으로부터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뮤지컬 공연 '지구도 하나 우리도 하나'는 아이들의 시각에서 바라본 우리 사회의 심각한 문제점이자 해결해 나가야 할 환경오염을 주제로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공감하고 고민해 보는 내용으로 자유 관람으로 진행됐다.
박양기 본부장은 “도시에 비해 문화 공연관람과 참여의 기회가 적은 우리 지역 어린이들에게 문화적 소양을 넓혀줌과 동시에 저마다의 소질을 발견하고 개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