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사업 결산, 2019년 신규 사업 보고 그린웨이 프로젝트 사업실효성 도모
-
- ▲ 이강덕 포항시장이 지난 24일 포항 GreenWay 범시민추진위원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뉴데일리
포항시는 24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 GreenWay 범시민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는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 박승대 포항 그린웨이 범시민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100명의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포항 그린웨이 프로젝트 연말결산과 2019년 신규 사업 보고를 주요내용으로 열렸다.
포항 그린웨이 프로젝트의 올해 성과와 2019년 추진방향에 대한 하영길 환경녹지국장의 보고를 시작으로 센트럴·오션·에코 3대분과 간사의 2019년도 신규 사업 보고,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또 신규 발굴한 19건의 사업과 관련한 부서장의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하며 녹색생태도시 조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2018년은 포항 그린웨이 프로젝트가 추진된 지 3년차가 되는 해로, 이천만 그루 나무심기 운동을 비롯하여 GreenWay 아카데미, GreenWay 포럼 등이 활발히 이뤄지는 등 시민 참여의 기반을 마련했다.
2019년에는 △집 앞에서 만나는 쾌적한 자연, △내가 만드는 녹색생태도시, △건강한 시민이 사는 건강한 도시 등의 3대 노선을 추진방향으로 삼아 신규 사업을 발굴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앞으로의 그린웨이 프로젝트는 행정기관 주도의 일방적인 추진으로는 성공할 수 없으므로 민간이 주도하고 행정기관은 지원을 맡는 체계로 변화시켜 지속가능한 녹색생태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