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 식품산업 발전 밑그림 완성
  • ▲ 청송군은 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19~2023 청송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청송군
    ▲ 청송군은 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19~2023 청송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농업 및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용역 보고회를 갖고 발전방안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군은 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2019~2023 청송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용역은 청송의 변화된 여건에 적합한 새로운 중‧장기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계획을 수립해 농업경쟁력 제고와 농업소득증대, 미래지향적 가치농업 육성에 활용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추진되고 있다.

    이날 보고된 최종 계획안은 청송군의 농업비전과 ‘건강한 농업육성, 행복한 농촌 실현, 신뢰받는 농산물 제공, 농업의 미래가치 제고’라는 4대 목표 및 이를 실현하기 위한 120여개의 세부사업이 주요 골자로 군은 향후 이를 적극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발전계획 수립을 통해 청송군의 여건에 알맞은 맞춤형 사업들이 발굴되고 시행됨으로써 농민들이 잘살고 행복한 희망 청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