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에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여
  •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6일 이웃사촌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 마을학교 수강생, 운영진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계면 도시 재생 마을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의성군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6일 이웃사촌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 마을학교 수강생, 운영진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계면 도시 재생 마을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이웃사촌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 마을학교 수강생, 운영진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계면 도시 재생 마을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도시재생 마을학교’는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민 참여형 도시재생 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주민, 주변상인, 협의체 등 대상으로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운영으로 만들어질 마을재생에 중점을 뒀다.

    지난 26일 개강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홍성군 홍동마을, 아산시 송악마을 등을 방문해 우수 재생사례를 학습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 발굴에 매진했다.

    군은 도시재생 마을학교 과정을 통해 지역 도시재생사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마을 리더를 양성하는 한편 수료생들이 도시재생사업의  구심적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도시재생은 주민이 스스로 문제를 찾고 해결하며 행정에서 지원을 하는 것이 시작이며, 짧은 기간임에도 다양한 사업발굴과 대안을 제시하는 주민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