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가 화장품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정규 교과 결과 발표회를 실시했다.
대구한의대는 기업연계 산학협력 실무교과를 공동으로 운영한 결과 이번 발표회를 통해 실무 능력 향상을 배양했다는 평가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실무교과에는 화장품공학부 산업디자인공학전공 학생들이 참존화장품·스킨79와 2019학년도 1학기 동안 기업연계 정규 교과를 진행했다.
산업디자인공학전공 학생들은 참존화장품과 함께 ‘화장품용기패키지디자인’수업을 진행하며 기업 한방브랜드를 새롭게 리뉴얼하는 프로젝트도 수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5월 30일 개최된 발표회에서는 학생들이 개인별 주제 선정을 통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기업실무자들에게 직접 발표함으로서 실무 평가 및 피드백을 받았다.
수업을 진행한 화장품공학부 윤상식 교수는“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들의 개발 아이디어에 대해 기업실무진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기업 상품 개발 프로세스와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 산업디자인공학전공 2학년 학생들이 참여한 ‘디자인마케팅기초’수업은 비교과 수업과 연계해 SNS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스킨79와 공동으로 수업 커리큘럼을 기획하고 적용한 실무형 수업으로 총 1025개의 댓글과 5051개의 좋아요를 기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이번 프로젝트의 결과 발표회를 통해 기업의 니즈를 파악하고 향후 공동 발전 방향을 모색함으로써 기업과 학생 모두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자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