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정부지원과제 코디지원사업 참여기업 간담회 실시
  • ▲ 대구상의가 3일 ‘R&D/비R&D과제 코디 지원 사업 참여기업 간담회를 실시했다.ⓒ대구상의
    ▲ 대구상의가 3일 ‘R&D/비R&D과제 코디 지원 사업 참여기업 간담회를 실시했다.ⓒ대구상의

    대구상공회의소가 3일 하반기 R&D과제 참여 및 선정을 높이기 위한 전략 방안을 모색했다.

    대구상공회의소(이하 대구상의·회장 이재하)는 대구시 보조 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는  ‘R&D/비R&D과제 코디 지원 사업 참여기업 간담회를 실시, 하반기 과제 참여를 위한 전략을 모색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상반기 R&D과제 참여기업 발굴 △사업계획서 코칭 △R&D과제 선정 결과 등을 공유하고 참여기업의 애로사항을 점검했다.

    대구시 창업진흥과 김태운 과장은 “신규 사업 경우 운영기관과 전문 컨설팅기관,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과의 적극적인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하반기에도 R&D과제에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에게 도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과제 코디 지원 사업은 전문 인력 부재 및 노하우 부족으로 정부 지원 사업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창업자, 소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정부 지원 사업 매칭,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을 추진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