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화장품 기업 제품개발 기술지원 및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 지난 14일 제3기 K-뷰티 최고 전문가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대구한의대
    ▲ 지난 14일 제3기 K-뷰티 최고 전문가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가 케이-뷰티(K-뷰티) 최고 전문가 과정을 수료했다.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평생교육원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간 제3기 K-뷰티 최고 전문가 과정을 진행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변창훈 총장 축사를 비롯해 김부겸 국회의원이 축전과 표창을 전달해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대구한의대는 글로벌 K뷰티 융복합캠퍼스 구축을 통해 국내·외 화장품 기업 제품 개발을 위한 기술 지원과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가 과정은 경영 및 고객 서비스 등 경영자 맞춤형 강의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해 시작해 올해 두 번째인 K-뷰티 최고 전문가 과정은 전국 미용업계 종사자 등이 함께 참여해 최신 이·미용 기술을 습득하고 함께 상생 발전하는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이번 3기 과정에는 전국에서 20여 명의 교육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베트남에서 온 3명의 교육생이 포함, 베트남에서 K-뷰티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도 할 예정이다.

    변창훈 총장은 “이번 K-뷰티 최고 전문가 과정은 최신 이론뿐만 아니라 두피관리·피부관리·특수아트메이크업 등 고객에 맞는 전신 토탈케어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 미용전문 교육기관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