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 실현 목표
  • ▲ 지난 25일 군청 민원실에서 열린 종합민원과 직원 교육 후 직원들이 하트표시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송군
    ▲ 지난 25일 군청 민원실에서 열린 종합민원과 직원 교육 후 직원들이 하트표시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다양한 민원인의 요구가 증대한데 따라 종합민원과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5일 군청 민원실에서 열린 교육은 감정조절과 스트레스 관리를 통한 관계 향상으로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 배양과 군민 눈높이에 맞는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전화 및 방문 민원인 응대요령, 불만민원에 대한 처리, 특별민원 대응 요령 등에 관련된 내용 중심으로 진행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민원인의 요구가 복잡·다양해지는 현 상황에서 민원인의 감정이해 등을 교육함으로써 민원인과 공무원이 함께 만족하는 민원행정에 목표를 두고 있다”며 “보다 더 긍정적이고 성의 있는 자세,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는 공직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종합민원과에서는 2019년 하절기를 맞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사과부문 7년 연속 대상 수상에 빛나는 청송사과를 홍보하고 청송사과를 상징하는 빨간색, 노란색 근무복을 착용하고 민원인을 가족처럼 맞이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