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덕군과 강구수산업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이틀 동안 판매한 물량은 광어회 1kg세트 300개, 멍게회 2kg세트 300개, 멍게양념무침 100개, 농산물 꾸러미세트 110개로 판매금액은 1110만원이다.ⓒ영덕군
    ▲ 영덕군과 강구수산업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이틀 동안 판매한 물량은 광어회 1kg세트 300개, 멍게회 2kg세트 300개, 멍게양념무침 100개, 농산물 꾸러미세트 110개로 판매금액은 1110만원이다.ⓒ영덕군
    지난 21일일부터 22일까지 강구면 삼사해상공원 주차장에서 실시한 코로나19 극복 농·수산물 드라이브 스루 소비촉진 행사가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영덕군과 강구수산업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이틀 동안 판매한 물량은 광어회 1kg세트 300개, 멍게회 2kg세트 300개, 멍게양념무침 100개로 판매금액은 1110만원이다. 

    회 세트는 채소, 초고추장 등도 함께 제공해 차에서 바로 먹을 수 있어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었으며 농산물 세트 역시 질 좋은 사과, 시금치, 방울토마토를 시중보다 싸게 살 수 있어 특히 여성 구매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 ▲ 차량에 탑승한 상태에서 비대면 방식인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형식으로 진행 됐으며 행사가 시작되기도 전에 차량이 줄을 지었다.ⓒ영덕군
    ▲ 차량에 탑승한 상태에서 비대면 방식인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형식으로 진행 됐으며 행사가 시작되기도 전에 차량이 줄을 지었다.ⓒ영덕군
    차량에 탑승한 상태에서 비대면 방식인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형식으로 진행 됐으며 행사가 시작되기도 전에 차량이 줄을 지었다.

    지역도 다양해 포항, 영천, 안동 등 멀리서 찾아온 관광객도 있었다. 

    물건을 구매한 한 관광객은 “코로나19 여파로 외식, 모임 등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서 싱싱한 회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영덕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수산업 경제에 도움이 많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 드라이브스루 소비촉진행사는 물론 다양한 소비촉진행사를 추진하여 판로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28일, 29일 열리는 행사는 사랑해요 영덕 휴게소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