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책사업 강화와 교육감 공약 이행 중기기본인력운용계획 수립
  • ▲ 경북교육청은 유연한 조직과 인력운용의 기반 마련을 위해 2020년~2024년 중기기본인력운용계획을 수립했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은 유연한 조직과 인력운용의 기반 마련을 위해 2020년~2024년 중기기본인력운용계획을 수립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중·장기적 행정수요를 예측하고, 행정여건 변화에 대응한 유연한 조직과 인력운용의 기반 마련을 위해 2020~2024년 중기기본인력운용계획을 수립했다.

    주요내용은 학생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2020년 경상북도교육청의성안전체험관, 2021년 가칭)경북발명체험교육관, 2023년 (가칭)경북수학문화관 등 직속기관 신설에 따른 정원을 운용한다.

    소규모학교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1인 행정실장 해소 등 교육 현안을 우선적으로 해결하고, 경북교육발전계획과 학교폭력예방 지원 인력 강화 등 국정과제가 충실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정원을 운용한다.

    4차산업에 대비한 미래환경 구축과 시설안전, 학교현장 교육환경 관리 지원 등을 위한 인력을 확충하고, 학교 신설·통폐합에 따른 증감 요인 등 교육행정 여건 변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마원숙 행정과장은 “현 정부의 국정과제와 국가정책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교육감 공약과 경북교육 정책의 지속적 이행을 위한 인력 확충을 통해 효율적이고 탄력적인 기구·인력 운용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