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교과 콘텐츠 개발과 찾아가는 수업시연으로 전문교과 수업 질 제고
  • ▲ 경북교육청은 직업계고 수업방법 혁신팀을 육성한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은 직업계고 수업방법 혁신팀을 육성한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전문교과 수업내실화를 위해 ‘직업계고등학교 수업방법 혁신팀’을 운영한다.

    혁신팀은 직업계고등학교 신입생 충원, 선취업 후학습, 우수 취업처 확보와 취업의 질 제고 등의 지속적 정책 추진으로 수업을 내실화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방법 개선과 다양한 교육자료 공유에 초점을 두고 운영한다.

    수업 혁신팀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교과 교사는 교과군별로 7팀 이내로 선발하며 팀당 3인 이내로 수업지도안, 학생활동지, PPT자료, 동영상 등 교육콘텐츠를 개발하며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개발된 자료는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창의인재과 자료실과 수업나누리에 탑재해 공유한다.

    교육콘텐츠 개발자는 찾아가는 학교 수업시연으로 학교 현장에 모든 직업계고 교사가 학생 참여형 수업방법으로 빠르게 변화하도록 도와준다.

    경북교육청은 수업방법 혁신팀 운영으로 모든 직업계고 전문교과 교사는 프로젝트 학습, 비쥬얼생킹, 거꾸로교실, 하브루타, 토론 등 학생 참여형 수업방법을 변화시키는 선도자의 역할을 한다.

    아울러 수업나눔 한마당 참여, 수업전문가 자기 성장의 기회, 동료교사와 자료 공유를 통해 협업함으로써 전문교과 수업내실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콘텐츠 개발과 학생참여형 수업시연 등 수업개선은 학생의 학습능력을 키우는 일과 같다”며 “원격수업으로 힘든 시기지만 다양한 교육콘텐츠 개발로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