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주군은 참외추출물을 이용한 피부개선용품 및 화장품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군의원, 각지역농협장, 관련 농업인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성주군
    ▲ 성주군은 참외추출물을 이용한 피부개선용품 및 화장품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군의원, 각지역농협장, 관련 농업인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성주군

    성주군은 ‘참외추출물을 이용한 피부개선용품 및 화장품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지난 2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군의원, 각지역농협장, 관련 농업인단체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연구용역은 참외추출물의 피부 노화 재생 및 피부 미백 기능을 도출해냈던 1차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피부개선용품 및 화장품 제조·개발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 용역기관은 참외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개선 제품의 개발 과정 및 제조공정, 안정성평가와 더불어 7종의 시제품에 대한 전문가 및 일반인의 체험 평과 결과 등 용역결과를 발표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7종 시제품 세트를 성주군 관내 미용사협회, 여성단체, 초등학교학부모, 군청직원 등 200여명의 다양한 잠정 소비층에게 체험하도록 한 후 평가를 하도록 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용역보고회를 통해 성주참외 추출물의 탁월한 피부개선 효과와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비상품 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농가소득 증대와 환경보전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