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둔치에 아동·가족 활동 공간 조성 위한 다양한 의견 들어
  • ▲ 경북 영주시는 영주시, 영주시의회, 영주시체육회,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둔치 아동·가족활동 공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가졌다.ⓒ영주시
    ▲ 경북 영주시는 영주시, 영주시의회, 영주시체육회,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둔치 아동·가족활동 공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가졌다.ⓒ영주시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27일 가흥교 밑 게이트볼장에서 영주시, 영주시의회, 영주시체육회,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천둔치 아동·가족활동 공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선 서천둔치 아동·가족활동 공간 조성사업과 서천 한절마둔치 진출입로 및 편의시설 설치공사 설계용역에 대한 설명 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했다.

    영주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사업 추진과정에 반영하고,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서천은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나 아동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주민 의견이 있어왔다.

    이에 시는 지난해부터 서천둔치 아동·가족활동공간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추진해 서천을 3구간(워터파크, 힐링파크, 시니어)으로 조성하는 마스터 플랜을 수립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주민설명회를 계기로 보다 많은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서천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며 “시민들 역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서로 배려하고 소통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