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청도군청 문화관광과 신청서 및 제작한 실물 기념품 제출
  • ▲ 청도군은 관광청도를 특색 있게 표현할 기념품을 개발하기 위해 ‘제1회 청도군 관광기념품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청도군
    ▲ 청도군은 관광청도를 특색 있게 표현할 기념품을 개발하기 위해 ‘제1회 청도군 관광기념품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관광청도를 특색 있게 표현할 기념품을 개발하기 위해 ‘제1회 청도군 관광기념품 전국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청도관광을 떠올리고 방문 동기를 부여하는 특색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할 기념품을 개발해 관광도시 청도로 재도약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전국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청도군의 이미지와 특징을 표현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출품할 수 있고 30일까지 청도군청 문화관광과에 신청서 및 제작한 실물 기념품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된 공모작은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1점, 동상 2점 등 총 8작품을 선정 총 1500만원의 시상금과 제품 구매비를 지급하고 대상, 금상, 은상 수상작은 청도군 여행자센터에 전시 및 판매할 계획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청도를 상징하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통한 관광청도 홍보뿐만 아니라 관광객이 기념품을 소지함으로 청도여행을 기억하고 재방문을 유도해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