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할인행사 진행
  • ▲ 고령대가야시장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개최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29일, 7월 4일, 7월 9일 3회에 걸쳐 진행한다.ⓒ고령군
    ▲ 고령대가야시장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개최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29일, 7월 4일, 7월 9일 3회에 걸쳐 진행한다.ⓒ고령군

    고령대가야시장(회장 김종호)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개최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29일, 7월 4일, 7월 9일 3회에 걸쳐 진행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유통대기업과 중소기업, 전통시장, 소상공인 등이 참여해 대대적인 할인행사로 개최된다.

    전통시장이 선도적으로 참여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을 격려하고 고령 대가야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게 됐다.

    고령대가야시장 내 점포에서 지불하고 받은 영수증을 모아 목표금액 달성시 선별진료소를 운영 중인 고령영생병원에 기부를 하게 된다.

    소비자는 이름과 연락처를 영수증에 적어 모금함에 넣으면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된다.

    코로나 19 예방홍보, 휴대용 손소독제 만들기, 대가야도읍지인 고령의 전통 문화를 일깨우기 위한 대가야 금관만들기, 타로사주, 커피드립체험, 화훼농가를 위한 화분 수여 행사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계기로 그동안 코로나 19 사태로 피해의 직격탄을 맞은 상인들의 어려움을 덜고, 소비진작을 위한 소비 활성화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