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CEO 지원사업 등 허심탄회한 소통 시간 가져
  • ▲ 김천시는 지난 6월 30일 민선7기 2주년을 맞아 예비 청년 CEO를 대상으로 한 간담회 및 강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김천시
    ▲ 김천시는 지난 6월 30일 민선7기 2주년을 맞아 예비 청년 CEO를 대상으로 한 간담회 및 강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김천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6월 30일 민선7기 2주년을 맞아 예비 청년 CEO를 대상으로 한 간담회 및 강사 초청 특강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김천시 김재광 부시장과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 경북보건대학교 최영건 산학협력단 부단장과 관계자, 각 분야에서 활동중인 예비 청년CEO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는 민선7기 주축 공약 중의 하나인 청년 활동 생태계조성을 위해 (구)김천소방서를 리모델링한 김천시 청년센터에서 개최됐다.

    청년CEO들은 김천시 부시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김천시 청년CEO로서의 김천시에 원하는 건의사항과 청년CEO 지원사업 등을 허심탄회하게 얘기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CEO를 대상으로 한 ‘청년일자리와 창업 & 청년CEO의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은구 경영학 박사(경북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전문관)가 나서 특강을 진행했고, 특강에 참여한 청년들은 “앞으로 청년CEO로서 나아가는 데 큰 원동력을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재광 김천부시장은 “김천시 청년센터를 통해 김천시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미래를 설계하고 성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사업 및 창업활동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해 청년들이 살기 좋은 김천시를 만드는 데 더욱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