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사립유치원 및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 실시
  • ▲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관계부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대구서부교육지원청
    ▲ 대구서부교육지원청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하반기 어린이통학버스 관계부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대구서부교육지원청

    대구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식)은 지난 27일 관내 어린이통학버스를 운영하는 사립유치원 및 학원을 대상으로 어린이통학버스 관계부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이날 서부, 북부, 강북 등 3개 경찰서, 서구청, 북구청,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점검을 가졌다.

    이번 합동점검은 관내 어린이통학버스를 운영하는 사립유치원 중 차령이 오래된 차량을 운행하는 유치원 5개원과 상반기 합동점검 시 적발된 학원 및 2년 이상 미점검 학원 4개원을 표집 선정하여 차량 18대를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및 소유자 변경 여부, 종합보험 가입 및 갱신 여부, 안전교육 이수 여부, 하차확인장치 설치 및 좌석안전띠 결함 여부 등을 점검했다.

    합동점검반은 현장에서 통학버스를 직접 점검 후 위반 사항에 대해서 현장 계도 및 시정명령을 통해 조치했으며 “어린이통학버스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황윤식 교육장은 “이번 합동점검이 끝난 후에도 어린이통학버스를 운영하는 사립유치원 및 학원을 대상으로 차량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및 어린이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