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과학고 초청 특강…포항 3대 정신, 해양산업 일자리창출 등 알려
  • ▲ 이강덕 포항시장은 13일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에서 교직원들과 학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을 진행했다.ⓒ포항시
    ▲ 이강덕 포항시장은 13일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에서 교직원들과 학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을 진행했다.ⓒ포항시
    이강덕 포항시장은 13일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에서 교직원들과 학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러분이 포항의 미래입니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 이강덕 시장은 포항발전의 원동력이라 할 수 있는 3대 정신으로 연오랑세오녀 설화를 통한 일월정신과 의병학도 의용군의 호국정신 그리고 새마을운동의 개척정신을 소개했다. 

    이어 포항의 주력산업인 철강과 배터리 바이오헬스산업, 해양문화관광 등의 소개와 함께 해양과학고 특성에 맞는 해양레저 및 해양산업 일자리 창출에 대해 다양하게 설명했다.

    현재 포항시가 중점 추진 중인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조성, 해양산업 ICT 융합기술 개발 등 해양 신산업 분야 핵심사업이 지역 내 교육 인프라 구축 사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은 물론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가 기업과 실질적으로 매칭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가 발굴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해양고등학교가 전국 첫 해양수산분야 마이스터고로 지정돼 자랑스럽다. 앞으로 스마트 해양수산분야의 산업현장 맞춤형 핵심인재 양성으로 포항시의 해양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주춧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