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방역 전반 점검 및 미비점 보완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9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4주간 2학기 안전한 등교를 위해 ‘2학기 개학 대비 집중방역 기간’을 운영한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9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4주간 2학기 안전한 등교를 위해 ‘2학기 개학 대비 집중방역 기간’을 운영한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9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4주간 2학기 안전한 등교를 위해 ‘2학기 개학 대비 집중방역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2학기 개학 대비 집중방역 기간’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이 거센 가운데 개학 이전에 학교 방역 전반에 대한 점검을 하고,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한 조치다.

    이 기간 중 도내 모든 학교에서 자체점검 계획을 수립해 개학 전후 각 1회 집중 방역을 하고, 이와 별도로 경북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자체 계획에 따라 확진자가 발생한 학교와 취약 학교에 대해 현장점검을 한다.

    점검은 △방학 및 휴가철 이완된 긴장감 제고 △학생 및 교직원 대상 방역수칙 교육·홍보 △학교별 자체방역계획 수립 △밀집도 증가 취약요소 △유사시 대응체계 마련 등이다.

    경북교육청은 점검과 함께 학교 방역조치 관련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 학교현장 의견 수렴을 통해 보완 개선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2학기 개학 대비 집중방역 기간을 통해 철저한 사전 점검을 해,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학생 및 교직원들이 안전한 2학기를 보낼 수 있도록 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