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건강하GO행복하GO
  • ▲ 성주군은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13일까지 10개 읍·면 맞춤형 복지팀 및 보건지소를 방문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성주에서 GOGO 사업(건강하GO행복하GO)’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다.ⓒ성주군
    ▲ 성주군은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13일까지 10개 읍·면 맞춤형 복지팀 및 보건지소를 방문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성주에서 GOGO 사업(건강하GO행복하GO)’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다.ⓒ성주군

    성주군은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13일까지 10개 읍·면 맞춤형 복지팀 및 보건지소를 방문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성주에서 GOGO 사업(건강하GO행복하GO)’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

    주민복지과 희망복지담당, 읍면 맞춤형 복지팀 담당과 실무자들, 방문간호사들이 참석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업무 기능 강화 방안, 인적안전망을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강화 등 향후 발전전인 업무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주에서 GOGO사업’은 2021년 1월부터 방문간호사 5명을 권역별 배치해 방문간호사와 복지전담 공무원이 함께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혈압, 혈당 등을 측정하고 건강상담 및 영양교육 등을 제공하고, 복지상담 및 다양한 서비스까지 통합제공 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긴급한 건강문제가 있는 가구를 조기에 발견해 응급 입원 조치하거나, 원인모를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가구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를 추진함으로써 군민의 복지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