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사업 접수
  •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업인의 경영 개선 및 농업의 자생력 확보,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2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29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사업신청을 받는다.ⓒ청송군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업인의 경영 개선 및 농업의 자생력 확보,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2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29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사업신청을 받는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농업인의 경영 개선 및 농업의 자생력 확보,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2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사업을 오는 29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사업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청송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농업단체, 농업법인 등이다. 경상북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사업 개편에 따라 만 39세 이하의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운영 및 조성 사업이 추가됐다.

    지원사업은 운영자금과 시설자금으로, 융자한도는 개인 2억 원, 법인 5억 원, 스마트팜조성·운영(만 39세 이하)은 개인 5억 원, 법인 10억 원 이하이다.

    융자조건은 연 1%, 운영자금은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시설자금은 3년 거치 7년 균분상환 해야 하며, 최종 융자금액은 청송군 배정액과 신청규모에 따라 한도액은 조정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농업진흥기금지원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한 농업경영 어려움 해소와 영농기반 확충 및 농업경쟁력을 높이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지역 특성에 맞는 농업 육성과 발전을 위해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