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경북도, ‘제1회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29일 오전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에서 기념행사
한국산림과학고 학생 목재수확과 우드칩 시연

입력 2021-11-29 17:38 | 수정 2021-12-06 07:52

▲ 한국산림기술인회(회장 정규원)는 29일 영천 임고면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에서 기술인,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경북도

특수법인 한국산림기술인회(회장 정규원)는 29일 영천 임고면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에서 기술인,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산림기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첫 열린 이번 행사는‘숲에서 상상하고 숲에서 실현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산림기술인의 비전을 대내외에 널리 소개하고 한국산림기술인회가 산림기술 산업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념행사와 함께 선보인 한국산림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의 스마트 산물집재기와 목재파쇄기를 이용한 목재수확과 우드칩 시연은 관람자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한국산림기술인회는 2019년에 설립돼 그간 기술자의 복리증진과 자질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관련 법률에 따라 3만여 명 산림기술자의 자격관리와 기술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산림기술의 연구개발과 기술자의 체계적 관리는 산림사업의 품질 및 안전을 확보하는데 필수”라며 “오늘 행사가 산림기술 진흥의 초석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