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분야에서 각종 기관상 수상하며 우수한 행정력 입증
  • ▲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올해 중앙정부, 경상북도 등 각종 대외평가에서 여러 분야에 걸쳐 좋은 성적을 거두며 우수한 행정력을 입증받았다.ⓒ청송군
    ▲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올해 중앙정부, 경상북도 등 각종 대외평가에서 여러 분야에 걸쳐 좋은 성적을 거두며 우수한 행정력을 입증받았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올해 중앙정부, 경상북도 등 각종 대외평가에서 여러 분야에 걸쳐 좋은 성적을 올리며 대외적으로 우수한 행정력을 입증받았다.

    우선 청송군은 ‘2021년 전국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농어촌 기초자치단체 종합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청송사과’가 사과브랜드부문에서 9년 연속 대상을, ‘산소카페 청송군’이 도시브랜드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거머쥐었다.

    이와 함께 경상북도 시군평가 도약상, 2021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지방자치단체 공약이행도 평가 3년 연속 SA(최고)등급을 달성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일반행정분야에서는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지방자치단체 실적평가 최우수,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식품·공중위생 관리사업 시군평가 우수, 지방세정 종합평가 장려상, 시군 홈페이지 대민서비스 품질 향상 우수 기관 선정 등 값진 노력의 결실을 보았다.

    산림·환경분야에서는 대한민국 에너지효율·친환경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고, 경상북도 산림행정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군민 모두가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산림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보건·복지 분야에서는 7여 개 표창을 받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개인정보보호분야) 보건복지부장관상, 처방·조제 약품비 절감 장려상을 비롯하여 코로나 블루로 고통받는 군민들을 위해 실시한 걷기 스템프 챌린지로 건강마을 조성사업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쾌거를 올렸다.

    농업분야에서도 농산물 산지유통시책평가 대상,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종합평가에 우수상을 거머쥐었으며, 청송황금사과 브랜드 개발, 청송사과 품질보증제 등 노력의 결실이 수상으로 이어졌다.

    이밖에 문화관광분야에서는 한국문화가치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고 국제슬로시티 어워드 우수프로젝트상 우수상을 받는 등 분야별로 각종 수상이 이어져 탄탄한 행정력을 입증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군의 연이은 성과는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을 위한 공직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군정에 대한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2022년에도 혁신적인 행정의 금자탑을 세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