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희 청송군수 “군정의 정보 군민이 쉽게 접근하고 획득하도록 노력”
  •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청송군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1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593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0년부터 2021년 8월까지의 정보공개 운영실적을 ▲사전공개 ▲원문공개 ▲청구공개 등 4개 분야 10개 지표로 나눠 평가하고 있다.

    청송군은 군정에서 생산된 문서를 원문 그대로 공개하는 원문 공개율과 공개된 원문정보 문서의 형식 및 내용적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원문공개의 충실성, 정보공개청구 처리 절차의 적절성, 고객 만족도 등 평가 항목별로 높은 점수를 받아 지방자치단체 중 최고 등급인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한편 청송군은 2019년 최초 실시한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정보공개제도의 운영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내실을 기하고, 군민이 행정정보에 접근이 용이하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과 소통하고 열린 군정을 실현하는데 중요한 군정의 정보를 군민이 쉽게 접근하고 획득할 수 있도록 부단히 제도를 정비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