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생활안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받아 선정
  • ▲ 경산시(시장 최영조) 스마트시티관제원 이성희 씨가 지난 7일 ‘2021년 CCTV 통합관제센터 운용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최영조) 스마트시티관제원 이성희 씨가 지난 7일 ‘2021년 CCTV 통합관제센터 운용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스마트시티관제원 이성희 씨가 지난 7일 ‘2021년 CCTV 통합관제센터 운용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전국에서 8명의 관제원이 수상한 가운데 이 씨는 국민 생활안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이성희 관제원은 2019년부터 각종 범죄 및 안전과 깨끗한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적극적으로 업무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등 성실히 근무해 경산시 및 경찰서 등에서 다수의 표창을 받은 경력이 있다.

    한편 경산시 스마트시티관제센터는 총 3226대의 CCTV를 정보통신과 공무원과 경찰관 및 38명의 관제원이 4조 3교대로 24시간 연중무휴로 경산시 전역을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각종 우수사례가 여러 매스컴에 보도됐었고 서울시 등 타 지자체에서도 견학을 오는 모범적인 관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