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인사 등 주요 8개 분야 50여 명 실무자 협의
  • ▲ 경북교육청은 13일 웅비관에서 ‘경상북도교육청-대구광역시교육청 군위군 이전에 따른 실무협의회’를 가졌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은 13일 웅비관에서 ‘경상북도교육청-대구광역시교육청 군위군 이전에 따른 실무협의회’를 가졌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13일 웅비관에서 ‘경상북도교육청-대구광역시교육청 군위군 이전에 따른 실무협의회’를 갖고 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경북-대구교육청 군위군 이전에 따른 실무협의회’는 2022년 5월 1일로 군위군이 대구광역시로 편입됨에 따라 군위교육지원청, 삼국유사군위도서관, 초·중·고등학교 13교의 이관을 위한 실무협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실무협의회는 경북-대구교육청의 군위군 이전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진 50여 명이 경북교육청에 모여 예산, 인사 등 주요 8개 분야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경북교육청은 실무협의회를 통해 5월 군위군 이전을 위한 빈틈없고 철저한 준비와 경북-대구교육청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군위군에 있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이전은 2021년 11월 12일 행정안전부에서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법률안’을 입법 예고해 완료했다.

    2022년 1월 5일 법제처 심사와 1월 6일 차관회의를 거쳐 2022년 1월 11일 국무회의를 통과한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