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단체가 중심이 돼 주민과 함께 추진하는 21세기형 새마을운동
  •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군새마을회(회장 권동준)에서 지난 1월 20일~21일 양일간 숨은 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청송군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군새마을회(회장 권동준)에서 지난 1월 20일~21일 양일간 숨은 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청송군

    청송군새마을회(회장 권동준)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숨은 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숨은 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는 환경보호와 녹색생활 실천 및 선진군민의식 고취를 위해 새마을단체가 중심이 돼 주민과 함께 추진하는 21세기형 새마을운동이다.

    이날 행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전체 의식행사는 취소하고 각 읍·면별로 자원을 미리 수집해 한국환경공단과 지역 고물상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판매수익금 중 일부는 사랑 나눔 실천에 활용될 예정이다.

    권동준 회장은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해 행사와 모임이 축소됐지만, 깨끗한 청정 청송을 위해 각 읍·면별 소규모 인원으로 환경정비와 숨은 자원 모으기를 진행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근검절약 정신을 다시금 생각해보고 몸소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의 깨끗한 환경을 위해 노력해주고 계신 청송군새마을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숨은 자원 모으기 대회가 ‘범군민운동’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