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의 100년도 함께 해요
  • ▲ 청도어린이도서관이 지난 8일 개관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련했다.ⓒ청도군
    ▲ 청도어린이도서관이 지난 8일 개관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련했다.ⓒ청도군

    청도어린이도서관이 지난 8일 개관 10주년을 맞아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청도도서관은 개관 이후 10년 동안 많은 성장을 거듭하며 1만여 권이던 장서는 6배 이상 증가해 6만여 권에 달하고 있다. 한 해 2만여 명이 이용하는 청도의 대표 어린이 도서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청도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 문화 및 공연 불모지였던 청도군에 거주하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문화센터의 역할을 주도하고 있다. 매년 문화교실 등 독서 관련 프로그램에 약 1천여 명의 어린이와 학부모가 참여하고 있다.

    다채로운 어린이 공연으로 도시에 버금가는 뮤지컬(어린이 캣츠), 오페라(사랑의 묘약) 및 아동 공연(초대장아 어디 있니?) 등을 진행해왔다.

    이에 청도군은 청도어린이도서관 개관 10주년을 기념해 이용객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자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8일 기념 떡 나눔을 시작으로, 10주년 축하 메시지 및 도서관 10년 발자취 사진 및 사연 남기기, 어도가 쏜다(선물, 독후 키트), 10번째를 찾아라, 2012년 회원을 찾아라 등 체험과 비대면 온라인 공연 ‘뮤지컬 장화 신은 고양이 페로’ 등도 준비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청도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어린이도서관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