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그날의 함성과 기쁨으로,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대구!’ 슬로건
  • ▲ 홍준표 대구시장은 광복절 기념사에서 “우리는 국채보상운동 정신과 2.28 민주운동 정신이 바탕이 된 위대한 시민정신으로 반드시 위기를 극복하고, 위대한 대구를 만들 것이라 믿는다”며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파워풀 대구를 만드는 길에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대구시
    ▲ 홍준표 대구시장은 광복절 기념사에서 “우리는 국채보상운동 정신과 2.28 민주운동 정신이 바탕이 된 위대한 시민정신으로 반드시 위기를 극복하고, 위대한 대구를 만들 것이라 믿는다”며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파워풀 대구를 만드는 길에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대구시

    대구시는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오는 8월 15일 월요일 오전 10시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광복회원, 보훈단체장,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축식을 가졌다.

    대구시는 ‘광복! 그날의 함성과 기쁨으로,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대구!’를 경축식 슬로건으로 정하고, 경축식을 광복의 참된 의미와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고,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행사로 개최됐다.

  • ▲ 뮤지컬 공연 ‘태극단’의 축하 공연 장면.ⓒ대구시
    ▲ 뮤지컬 공연 ‘태극단’의 축하 공연 장면.ⓒ대구시
    경축식은 시립국악단의 화선무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기념사, 독립유공자 포상, 경축사, 축하공연,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고, 뮤지컬 공연 ‘태극단’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우리는 국채보상운동 정신과 2.28 민주운동 정신이 바탕이 된 위대한 시민정신으로 반드시 위기를 극복하고, 위대한 대구를 만들 것이라 믿는다”며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파워풀 대구를 만드는 길에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