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동맹’ 통해 영·호남 청소년 동맹관계 더욱 공고
  • ▲ 대구 수성구 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위원장 이수연)과 광주 청소년운영위원회 ‘무리수’(위원장 이성호)는 지난 20일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 협약식을 개최했다.ⓒ수성구
    ▲ 대구 수성구 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위원장 이수연)과 광주 청소년운영위원회 ‘무리수’(위원장 이성호)는 지난 20일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 협약식을 개최했다.ⓒ수성구

    대구 수성구 청소년운영위원회 ‘라온’(위원장 이수연)과 광주 청소년운영위원회 ‘무리수’(위원장 이성호)는 지난 20일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 협약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권위정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관장과 백기순 광주 화정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이 참석해 교류 활동에 필요한 자문 및 실행 방안 등을 논의했다.

    양 기관은 이날 청소년운영위원회 간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광주 청소년문화의집 간의 ‘달빛동맹’을 통해 영·호남 청소년 동맹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청소년수련시설의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수연 청소년운영위원장은 “이번 청소년운영위원회 교류 활동을 통해 영·호남 청소년들이 좀 더 가까워지고, 청소년 참여활동을 통한 청소년의 성장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이번 교류를 계기로 광주와 대구의 청소년들이 더 자주 만나고, 서로를 이해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