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자원봉사센터 찾아 명절선물, KF94 마스크, 파스 등 기부울진군 산불 현장 지원, 단체헌혈 등 사회적 책임 이행(CSR) 활동 이어와
  • ▲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중간)가 지난 21일 경산시자원봉사센터를 찾아 경산시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다시 추석’ 캠페인 참여를 위해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경북테크노파크
    ▲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 중간)가 지난 21일 경산시자원봉사센터를 찾아 경산시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다시 추석’ 캠페인 참여를 위해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경북테크노파크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가 지난 21일 경산시자원봉사센터를 찾아 경산시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다시 추석’ 캠페인 참여를 위해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경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2020년부터 진행해 온 ‘다시 추석’ 캠페인은 지난 추석에 받은 명절선물을 지역의 소외 이웃과 다시 나누는 범시민 기부 캠페인으로, 명절선물 중 간편식품 등을 자원봉사센터로 기부하면 소분 및 재포장을 통해 이웃에게 전달되는 방식이다.

    이번 나눔 활동은 지난 7월 경산시자원봉사센터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후 경북테크노파크 사내 봉사동아리 ‘단비봉사단’이 캠페인 참여를 제안하면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십시일반 뜻을 모아 진행됐다.

    경북테크노파크는 기부물품 전달 외에도 울진군 산불 현장 지원, 단체헌혈 운영, 지역 농가 일손돕기 등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CSR)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추석 직전 포항의 태풍 힌남노 피해 소식에는 명절연휴를 반납하고 수해 현장을 찾아 침수된 가재도구 배출 및 청소를 도우며 온정의 손길을 보태기도 했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우선 이번 기부물품 전달에 참여해 준 직원 여러분과 이번 캠페인 참여를 위해 힘써준 단비봉사단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경북테크노파크는 지역을 위해 일하는 기관이라는 사실을 항상 잊지 않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