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및 학부모 대상 맞춤 입시정보 제공 통한 입시 전형 이해 도와
  • ▲ 학과탐방에 참석한 학생들이 스마트e-자동차과에서 전기차 실습을 경험하고 있다.ⓒ영남이공대
    ▲ 학과탐방에 참석한 학생들이 스마트e-자동차과에서 전기차 실습을 경험하고 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4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시청각실에서 ‘영이공 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를 개최했다.

    영이공 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은 영남이공대학교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나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 모집을 대비한 수험생 맞춤 입학정보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진로직업체험 페스티벌은 24일 시작으로 10월 1·8일 총 3회에 걸쳐 이어지고, 약 2시간 동안 대학 및 학과(계열) 정보, 학과 소개, 수시 전형을 대비한 맞춤형 입학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이 학부모와 간담회를 갖고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학과(계열)에서는 수험생 전공 실습 체험을 통해 진로진학 상담, 장학 및 복지 혜택 안내, 전공 소개, 원서접수 등이 진행됐다.

    이날 참석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영상 및 브로슈어를 통한 학과 소개, 이벤트 참여, 화상통화, 1대1 입시 상담, 이메일 상담 등 다양한 입시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메타버스 입시박람회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진로직업 체험과 더불어 1대1 맞춤 입시 상담과 원서접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진로 및 진학 선택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길 기대한다”며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걸맞은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