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태성 강사가 ‘2022년 지역민과 함께하는 多Book 인문학 콘서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선린대
    ▲ 최태성 강사가 ‘2022년 지역민과 함께하는 多Book 인문학 콘서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선린대
    선린대학교(총장직무대행 송용) 대학혁신지원단(단장 최진)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으로 ‘2022년 지역민과 함께하는 多Book 인문학 콘서트’를 포항시민 및 재학생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에 실시된 인문학 콘서트는 지역민과 재학생들에게 인문학 교육의 기회를 얻게 하고자 마련됐으며 EBS 한국사 대표 강사이자 ‘모두의 별★별 한국사’ 연구소장인 최태성 강사와 2012년 런던올림픽 동메달리스트 조준호 강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최진 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인해 재학생과 포항 시민들에게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풍성한 문화적 혜택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가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분은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서만 보던 강사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돼 너무 즐겁고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강연을 통해 긍정적인 자극과 마음의 위안을 얻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