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 치유 등 치유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변창훈 총장과 영주국립산림치유원 김종연 원장이 협약식 서명 후 기념촬영을 했다.ⓒ대구한의대
    ▲ 변창훈 총장과 영주국립산림치유원 김종연 원장이 협약식 서명 후 기념촬영을 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지난 23일 영주 산림치유문화센터에서 산림 치유 등 치유산업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변창훈 총장과 영주국립산림치유원 김종연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소개 및 협약서내용 설명, 각 기관 홍보동영상 시청, 협약서 서명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날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재학생(대학원생 포함)의 현장견학 및 실습 협조 ▲교·직원 및 재학생의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협조 ▲산림치유 등 치유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자료 제공 ▲산림치유지도사 교육과정 현장실습을 위해 국립산림치유원 이용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변창훈 총장은 “우리 대학은 한의학을 기반으로 자연치유·치유먹거리·치유생활 등과 연계해 많은 학과들이 치유와 밀접하게 관련돼 있고 지속적으로 치유와 웰빙의 시대에 맞추어 지역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에 목표를 두고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처럼 같은 목표를 가진 양 기관이 산림치유 등 치유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림치유지도사 교육의 상호협력, 산림과 연계한 미래인재양성, 산림복지서비스 프로그램의 개발 등 각종 사업을 통해 서로 협력해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