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가 최근 대구대학교 평생교육관에서 ‘대구사이버대학교 개교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 대구대학교 최병재 부총장, 김성재 총학생회장 등을 비롯해 대학 구성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이근용 총장의 기념사에 이어 ▲내빈 기념사 ▲학생 포상 ▲기념영상 시청 등 순서로 진행됐다.
역대 총학생회, 총동창회를 시상 및 격려했으며, 개교기념 명사특강(화성의과학대학교 총장 김진영-‘대학, Service Experience로 승부하다’) 등이 열렸다.
임정규 총동창회장은 “우리 대학은 특성화 교육의 선도주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고 평가하면서 올해 제 8대 총동창회 출범을 맞이하여 졸업생들의 애교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총동창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재 총학생회장은 “사랑·빛·자유의 건학 정신을 바탕으로 소외된 이들의 교육과 복지의 길을 열어주기 위해 많은 인재 배출해오고 있다. 대학의 20살은 청년기 황금기라고 할 수 있기에 구성원 모두가 다시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근용 총장은 “지난 20년간 많은 변화와 위기 속에서 교수, 교직원, 학생, 동문 등 구성원들의 헌신과 노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던 일이라”며 “향후 다가올 미래 사회를 위해 큰 역할을 하는 대구사이버대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5월, 개교 이래 20년의 경험을 발판삼아 미래로 향한다는 의지를 담은 새로운 슬로건 ‘함께한 20년! 새로운 도약!’을 발표하기도 했다.